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논스랩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한다)가 제공하는 마곳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판매채널을 통해서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서비스를 말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로그인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 "가맹점"이라 함은 회사와 서비스가입 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중개판매 서비스를 통하여 상품 등을 판매할 목적으로 가맹점 약관을 승인하거나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물리적 영업장을 운영하는 자를 말합니다.
4. "구매자"라 함은 가맹점이 판매하는 상품 등을 구입할 의사를 회사가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밝힌 회원을 말합니다.
5. "마곳 쿠폰"이라 함은 모바일용 쿠폰으로서, 명시된 교환 조건에 따라 해당 상품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쿠폰을 말합니다.
1) "교환권"은 특정 상품과 교환할 수 있는 권리가 기록된 마곳 쿠폰을 말합니다.
2) "구독권"은 특정 상품을 유효기간 내에 지정된 가맹점에서 제한된 횟수만큼 교환할 수 있는 권리가 기록된 마곳 쿠폰을 말합니다.
3) "선불권"은 비정액 또는 정액형 선불전자지급수단으로 유효기간 내에 지정된 가맹점에서 사용 횟수에 제한 없이 잔액 범위 내에서 자유롭게 상품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권리가 기록된 마곳 쿠폰을 말합니다.
4) "지류권"은 구매자가 가맹점의 매장에서 직접 결제하고 제공받는 마곳 쿠폰을 말합니다. 지류권의 권리는 지류권에 명시된 종류의 마곳 쿠폰과 동일합니다.
6. "수신자"라 함은 마곳 쿠폰의 구매자 또는 구매자로부터 선물받은 자를 말합니다. 수신자는 마곳 쿠폰을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집니다.
7.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모바일 앱" 등 "온라인사이트" 상에 게시한 부호, 문자, 음성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합니다.
8. "마곳 캐시"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각종 이벤트 참여 시 회사가 제공하는 사이버머니의 일종이며, 마곳 쿠폰 구매 시 결제수단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9. "할인 쿠폰"이라 함은 회사가 정책에 따라 제공하는 쿠폰의 일종이며, 마곳 쿠폰 구매 시 결제수단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10. 본 약관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3 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 상호,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고객센터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판매채널 내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이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판매채널 내의 적절한 장소에 개정 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 및 제8조 제1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히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마곳 캐시 서비스
2)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또는 업무 등
2. 회사는 상품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이 있는 경우에는 상품 등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필요한 경우 상품 등의 변경 사실 및 그 사유를 회원 또는 수신자에게 약관에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제 5 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회사는 약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제 6 조 (회원 가입)

1.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 약관과 개인정보의 수집, 제공 및 활용 동의서에 동의함으로써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신청을 승낙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 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원 가입 신청일 현재 만 14세 미만의 아동이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지 않은 경우
3. 회원 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가입 시 회사에 제공한 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 7 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정지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서비스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다만, 탈퇴 처리시점에 회원의 상품 등의 구매 절차가 완료되지 않은 경우, 회사는 해당 상품 등의 구매가 완료된 후 탈퇴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기재한 경우
2) 상품 등의 대금,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 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기타 회사의 정상적인 영업활동 및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 통지하고, 회원 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8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제공한 전자우편, 서비스 내 전자쪽지, 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내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연락처 미 기재, 변경 후 미 수정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전항의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9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 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상품 등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공지하고 이를 준수합니다.
3.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회원이 1년 동안 서비스를 이용(로그인)하지 않으면 해당 회원의 계정을 휴면 계정으로 전환하고 개인정보를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개인정보 분리 보관 이후에도 회원이 4년 동안 서비스에 로그인 하지 않으면 해당 회원의 개인정보를 일체 파기하고 회원 탈퇴 처리합니다.
4. 회사는 상품 등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 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원하지 않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 등 광고성 정보를 발송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10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상품 등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회사가 제공하는 상품 등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구매를 신청하여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상품 등의 상세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원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2. 회원은 이 약관 및 회사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고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약관 및 고지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3. 회원은 회사가 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회사에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회원의 이 약관 위반행위를 발견하여 회원에게 해당 위반행위에 대하여 소명을 요청할 경우 회원은 회사의 요청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4. 미성년자인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등을 구매 시 법정대리인이 해당 계약에 대하여 동의를 하여야 정상적인 상품 등의 구매계약이 체결될 수 있습니다. 만약, 미성년자인 회원이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상품 등을 구매하는 경우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이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상품 등을 주문한 후 5영업일(토요일, 공휴일 제외) 이내에 구매대금을 지급하지 않거나, 구매대금의 지급 완료일로부터 7일 이내에 배송지 주소 등의 정보를 제공하지 않을 경우 주문취소로 간주되며, 해당 주문은 자동 취소처리 됩니다.
6. 가맹점 회원은 다른 이용자가 확인할 수 있도록 본인의 연락처, 주소 등의 정보를 정확하게 기재하여야 하며, 구매자의 문의 등에 항상 성실하고 정확하게 답변할 수 있어야 합니다. 가맹점 회원이 불성실, 부정확한 답변으로 구매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가맹점이 전적으로 책임을 부담합니다. 회사는 부정확한 가맹점 정보가 확인되는 경우 가맹점에게 수정 요청하거나, 판매활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7. 사이트에서 상품 등의 판매는 가맹점의 상품 등록 및 게시가 완료되는 동시에 가능하며, 가맹점은 상품 및 서비스, 거래조건에 관한 정보를 문의센터 또는 기타 회사가 허락한 방식(이하 "문의센터등")을 통하여 직접 혹은 간접 관리해야합니다.
8. 회사는 상품검색의 효율성, 시스템의 정상적인 운영을 위하여, 가맹점에 대한 사전통지로써 가맹점 당 1인당 물품 등록 건수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9. 가맹점이 상품을 등록한 후 장기간 판매가 없는 상품에 대해서는 회사가 상품 검색의 효율성 제고와 편의 개선을 위해 해당 상품을 판매 중단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해당 상품판매 중단과 관련한 상세 사항을 문의센터등을 통해 사전 공지합니다.

제 11 조 (회원의 금지행위)

1. 회원은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2) 타인의 명의, 카드정보, 계좌정보 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3) 회사가 정하지 않은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마곳 캐시, 마곳 쿠폰 등을 취득하거나 사용하는 행위
4) 회사가 게시하는 정보의 무단, 변경 또는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프로그램 등) 등을 송신 또는 게시하는 행위
5)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행위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 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판매채널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불법 할인의 목적으로 마곳 쿠폰을 구매하여 제3자에게 판매하는 행위
9) 구매의사 없이 반복적인 구매행위를 하는 행위
10)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사는 회원이 본 조의 금지행위를 행하는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이용 정지 하거나 서비스 이용계약을 임의로 해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회원의 금지행위 사실을 관련 정부기관 또는 사법기관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할인 쿠폰)

1. 회사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회원에게 일정액 또는 일정비율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품목, 거래금액 등에 따라 쿠폰의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쿠폰의 부여 및 사용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회사가 정한 정책에 따르며, 회사는 판매채널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등을 통하여 이를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4. 회원은 쿠폰을 명시된 사용 기간 내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쿠폰을 본인의 거래에 대해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어떠한 경우라도 쿠폰을 타인에게 매매 또는 양도하거나, 실질적으로 매매 또는 양도와 동일하게 볼 수 있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6. 회원이 부당 또는 부정하게 쿠폰을 취득한 경우 회원은 쿠폰을 사용할 수 없으며, 회사는 이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회원의 게시물)

1.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작성한 각종 게시물의 저작권은 회원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의 저작권 침해를 비롯한 민·형사상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게시를 중지하거나 삭제할 수 있으며, 서비스 이용 제한 또는 이용계약 해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단, 게시물이 다음 각 호 중 하나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사는 게시물에 구매한 물품에 대한 단순불만 등 가맹점에게 불리한 내용이 포함되었다는 이유만으로 게시물을 삭제하지 않습니다.
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나. 관계 법령을 위반하거나, 사회 공공질서나 미풍약속에 위반되는 경우
다. 범죄행위와 관련된 내용을 포함하거나 종교적, 정치적, 사회적 분쟁을 일으킬 수 있는 경우
라. 허위 또는 과장 등 부당한 표시광고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마. 불법물, 음란물 또는 청소년유해매체물의 게시, 등록 또는 이와 관련된 물품을 홍보하거나 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바. 관련 상품 등과 객관적인 관련성이 없거나 현저히 적다고 판단되는 내용인 경우
사. 악성코드나 데이터를 포함하는 경우
아. 허위의 거래(리뷰 작성 등을 목적으로 실제로 상품 등을 거래하지 않은 결제행위)를 이용하여 작성된 리뷰인 경우
3. 본 조 제1항에 해당하는 게시물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회사에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정책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4. 회원탈퇴 이후에는 회원 정보가 삭제되어 작성자 본인을 확인할 수 없으므로 회원이 탈퇴이전에 작성한 게시물의 편집이나 삭제가 불가하며, 회원은 본인이 작성한 게시물의 삭제 또는 게시 중단 등을 원할 경우 회원 탈퇴이전에 본인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해 삭제 등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5. 본 조 제1항에 해당하는 게시물로 인하여 게시중단 및 삭제처리 시, 지급된 리뷰 적립금은 회수 처리 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검색결과, 컨텐츠 및 프로모션 홍보 등 서비스와 관련된 목적 범위 내에서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목적에 따라 필요한 범위 내에서 일부 수정, 복제, 편집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를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비공개 등의 조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결제 수단)

1. 서비스에서 구매한 상품 등에 대한 대금 결제 수단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하지 않습니다.
1)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결제
2) 전화 또는 휴대전화를 이용한 결제
3)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뱅킹, 온라인 무통장 입금 등의 각종 계좌이체
4) 마곳 캐시 등 회사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5) 마곳 머니 등 회사가 제휴사를 통해 제공하는 선불전자지급수단을 통한 결제
6) 회사 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7) 캐시백, 신용카드 등의 포인트에 의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결제 수단에 의한 대금지급 등
2. 회원은 상품 등의 구매 시 제1항의 결제 수단을 사용함에 있어 반드시 본인 명의의 결제 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타인의 결제 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서는 안됩니다. 타인의 결제 수단을 임의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회사, 결제 수단의 적법한 소유자, 결제 관련 제3자의 손실과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상품 등의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구매대금 결제시 정당하고, 적법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 결제 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회사는 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 결제 수단의 적법성 등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5. 회사의 정책 및 제1항의 결제업체(이동통신사, 카드사 등)의 기준에 따라 회원의 당월 누적 결제액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해당 기준을 초과한 경우 상품 등의 구매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마곳 캐시)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회사의 정책에 따라 회원에게 마곳 캐시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사가 정하는 절차와 조건에 따라 서비스 이용 시 단독으로 또는 다른 결제수단과 함께 마곳 캐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마곳 캐시 부여 및 사용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회사가 정한 정책에 따르며, 회사는 판매채널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등을 통하여 이를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4. 마곳 캐시는 현금으로 전환하거나 환불이 불가합니다.
5. 다음 각 호의 경우 마곳 캐시가 소멸될 수 있습니다.
1) 마곳 캐시가 부여된 날로부터 1년이 경과하는 경우
2) 회원을 탈퇴한 경우
3) 마곳 캐시 사용가능 조건 및 소멸에 대한 내용이 별도로 공지된 경우
6. 회원은 마곳 캐시를 본인의 거래에 대해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어떠한 경우라도 타인에게 매매 또는 양도할 수 없습니다.
7. 회원이 부당 또는 부정하게 마곳 캐시를 취득한 경우 회원은 마곳 캐시를 사용할 수 없으며 회사 는 이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8. 회원이 이벤트 등을 통하여 회사로부터 마곳 캐시를 무상으로 제공 받은 경우 회사에서 정한 기한에 한해서만 이용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9. 서비스를 이용한 구매를 통해 적립된 마곳 캐시는 해당 구매가 취소될 경우 회사에 의해 환수될 수 있습니다.

제2장 마곳 쿠폰 서비스


제 16 조 (마곳 쿠폰의 유효기간)

1. 마곳 쿠폰은 발행일로부터 가맹점에서 제시한 기간을 유효기간으로 합니다. 선물 받은 마곳 쿠폰의 경우 선물 받기를 승인한 날로부터 책정됩니다.
2. 구매자 및 수신자는 유효기간 내에 회사에 유효기간의 연장을 신청할 수 있고, 요청을 받은 회사는 가맹점의 의사에 따라 마곳 쿠폰의 유효기간 만큼 연장합니다. 회사는 마곳 쿠폰의 유효기간 연장을 처리할 수 없는 경우 가맹점과의 합의 하에 구매금액 전액을 환불합니다. 단, 구독권의 경우 1회 라도 사용 시 유효기간 연장이 불가합니다.
3. 마곳 쿠폰의 유효기간이 만료된 경우 환불권자의 환불 요청 발생 시 제 21조 마곳 쿠폰의 구매 취소 및 환불 조항에 따릅니다.
4. 이벤트 경품 및 프로모션, 리워드 서비스를 통해 무상으로 제공 받은 마곳 쿠폰은 유효기간 연장 및 환불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5. 유효기간 내임에도 불구하고 상품 등의 공급이 중단되거나 재고가 소진되는 등 마곳 쿠폰의 교환이 불가능한 경우, 유효기간의 연장은 불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수신자에게 구매금액 전액을 환불합니다.
6. 회사는 유효기간이 도래하기 30일전 통지, 7일전 통지와 만료일 당일 통지를 마곳 쿠폰의 보유자에게 서비스 내의 알림을 통해 통지합니다.

제 17 조 (선물하기 수령 가능 기간)

1. 마곳 쿠폰을 선물받은 경우 수신자는 7일 이내에 수령여부를 결정하여야 하며, 수령 가능 기간 만료 시 미수령으로 처리합니다.
2. 수신자가 마곳 쿠폰 선물을 미수령하는 경우 구매일로 부터 90일 내에 다시 선물을 하거나 환불 요청할 수 있습니다. 90일이 경과한 후에는 자동 환불됩니다. 자동 환불의 경우 유효기간 만료에 따른 환불 규정(제 21조)에 따릅니다.

제 18 조 (마곳 쿠폰 표시사항)

회사는 마곳 쿠폰에 다음의 사항을 표시합니다.
1) 발행자(가맹점)
2) 구매가격
3) 유효기간
4) 사용조건
5) 사용가능 가맹점
6) 환불 조건 및 방법
7) 지급보증 또는 피해보상보험계약 체결에 관한 사항
8) 소비자피해발생 시 연락할 관련 전화번호 등

제 19 조 (판매대금의 정산)

1. 가맹점이 사이트를 통하여 판매한 상품 등의 판매대금(이하 "판매대금)에 대한 정산은 본 약관 및 회사와 가맹점이 별도로 체결한 계약에 따릅니다.
2. 구매자가 마곳 캐시 및 회사 부담의 할인 쿠폰 이외 수단으로 결제하는 경우, 가맹점은 결제사로부터 직접 대금을 지불받습니다. 결제사의 수수료를 제외한 판매대금에 따라 실제로 지급받는 금액은 다소 상이할 수 있습니다.
3. 구매자가 구매자가 마곳 캐시 및 회사 부담의 할인 쿠폰을 사용하여 구매하는 경우, 회사는 익월 가맹점이 지정한 정산 방법으로 입금합니다. 
4. 회사는 문의센터등을 통하여 매출총계, 정산총계 등의 정보를 가맹점에게 안내합니다.
5. 구매자의 구매 취소 또는 환불이 발생하거나 가맹점 부담의 할인이 적용되는 경우 등에는 가맹점이 예상하는 판매 대금과 실제로 지급받는 판매 금액은 다소 상이할 수 있습니다.

제 20 조 (마곳 쿠폰의 사용 제한)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마곳 쿠폰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교환을 제한하거나 사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제공하는 방식이 아닌 불법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마곳 쿠폰을 구매하거나 사용하고자 경우
2)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결제 수단을 통하여 송신된 마곳 쿠폰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3)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4) 가맹점과 계약 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단, 이 경우 회사는 환불 처리 등에 있어 회원 또는 수신자에게 불리함이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를 합니다.

제 21 조 (마곳 쿠폰의 구매 취소 및 환불)

1. 마곳 쿠폰의 보유자가 해당 마곳 쿠폰을 상품 등으로 교환하기 전이고, 마곳 캐시의 최초 유효기간 내인 경우, 마곳 쿠폰을 구매한 회원은 해당 구매 주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구매자가 신용카드로 결제한 경우 카드사나 PG사에 요청하여 거래를 취소합니다.
2) 구매자가 마곳 캐시로 결제한 경우 마곳 캐시로 환불합니다.
3) 구매자가 할인쿠폰을 사용한 경우 할인쿠폰의 정책에 따라 취소합니다. 취소 시점에 할인쿠폰이 만료된 경우 소멸됩니다.
2. 유효기간이 지난 쿠폰이 발행일로부터 5년이내에 사용처에서 상품으로 교환되지 않은 경우 구매자는 결제한 금액의 90%를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3. 최초 유효기간 내 상품 등의 공급이 중단되거나 재고가 소진되는 등 모바일 교환권의 교환이 불가능한 경우, 회사는 수신자에게 구매금액 전액을 환불합니다.
​4. 구독권은 1개 이상 사용한 경우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5. 회원의 구매 취소 발생 시 사용한 결제 수단 별 금액이 환불됩니다. 단, 해당 결제수단 특성상 동일한 프로세스로 환불이 어려운 경우 또는 자동으로 환불이 필요한 경우 회사는 캐시를 환불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 22 조 (마곳 쿠폰 소멸시효)

1. 모바일 교환권을 구매한 날 또는 충전일로부터 5년이 경과하면 상법상의 채권소멸시효가 완성되어 회원은 회사에게 상품 등의 제공, 환불 및 잔액반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2. 기간을 산정함에 있어서 "선불권"의 경우 충전일을 기점으로 순차적으로 소멸시효가 완성됩니다.

제3장 중개판매 서비스


제 23 조 (구매자의 서비스 이용)

1.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구매자와 가맹점 간의 자유로운 상품 등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므로, 구매자는 상품 등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가맹점이 서비스 내에 작성한 상품 등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상품 등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과 손해는 구매자 본인이 부담합니다.
2. 구매자는 구매의사 없이 가맹점의 판매 상품 등에 구매의사를 표시하여서는 아니되고, 가맹점의 상품 등의 판매 기회를 방해하거나 다른 구매자의 구매 기회를 방해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3. 회사는 구매자가 제2항을 위반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이용 정지하거나 서비스 이용계약을 임의로 해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4. 구매자는 이 약관 및 회사가 서비스 화면에서 공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고, 이 약관 및 공지 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5. 구매자는 가맹점과 상품 등의 매매 절차에서 분쟁이 발생하면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해야 하며, 분쟁해결의 불성실로 가맹점과 회사에 손실과 손해가 발생하면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6. 구매자는 상품 등을 구매할 경우에는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고,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서는 아니되며,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 회사, 가맹점 및 해당 결제수단 소유자에게 발생하는 손실 또는 손해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7. 구매자는 매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구매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8. 회사는 구매자에게 서비스가 안전하게 제공될 수 있도록 각종 설비와 자료를 관리하고, 서비스가 제공 목적에 맞게 이용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이 경우 구매자에게 이용 목적에 위반되는 부분이 있는 것으로 확인되면 사유의 소명을 요청할 수 있고, 주문취소 등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9. 구매자는 회사가 구매자의 서비스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하여 가맹점 등으로부터 상품 등 관련 정보를 제공받아 게재하거나 제3자가 제공하는 방식으로 사이트를 통하여 참조용 상품정보나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는 경우에도 상품 등의 구매와 관련하여 자신의 판단과 책임으로 결정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구매자의 구매결정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 합니다.
10. 미성년자가 사이트를 통하여 상품 등을 구매하는 경우에 법정대리인이 해당 계약에 대하여 동의하지 아니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은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 24 조 (회사의 면책)

1. 회사는 다음의 사항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 및 회사의 임직원, 대리인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구매자와 가맹점 간의 자유로운 상품 등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므로 구매자 또는 가맹점을 대리하지 않으며, 회원 사이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과 회원이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해당 회원이 직접 부담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가맹점이 등록한 상품 등의 내용과 거래조건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이나 대리를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구매자는 스스로 책임지고 상품 등을 구매해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 간의 모든 행위(거래행위 포함)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 상품 등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구매자 또는 가맹점이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당사자가 부담합니다.
4)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관련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4장 기타


제 25 조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1.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위치정보 서비스에 관한 약관 및 정보 제공 동의 등 필요한 요건을 구비한 회원으로부터 위치정보를 수집 및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위치 정보를 이용하는 경우,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의 개인위치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3. 위치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관하여는 회사가 제시하는 별도의 약관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보기

제 26 조 (분쟁 해결)

1.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 처리하기 위하여 피해 보상 처리 기구인 고객만족센터를 설치·운영합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 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3.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 구제 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4. 마곳 쿠폰을 선물할 때 수신자를 잘못 지정하여 마곳 쿠폰을 전송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수신자가 해당 마곳 쿠폰을 사용함으로써 회원과 발생된 분쟁에 회사는 관여하지 않으며, 회원과 수신자가 자체적으로 해결하여야 합니다.

제 27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이 약관과 관련된 사항에 대하여는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부칙

1. 이 약관은 2021년 10월 25일부터 시행합니다.

공고일자 : 2021년 10월 06일
시행일자 : 2021년 10월 25일
최근 개졍일자 : 2021년 10월 06일